재수생 전문 독학학원

수능일까지 하루 24시간
학생관리에만 집중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티 > 커뮤니케이션

중앙LNC학원 남천점 7기 졸업생으로 저의 재수생활수기 작성해 보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승완 작성일19-11-18 21:01 조회63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중앙 LNC 부산 본원 7기 김승완입니다.

 

이번 년도에 들어 재수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혼자 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자기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 결국 학원에 도움을 받기 위해 독학 재수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역이었을 때 고2 겨울방학, 3 여름방학 두 번 각기 다른 학원에서 공부하였기에

학원을 고민하고 계신 여러분에게 제 글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독학 재수 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원의 공부 분위기, 1년 동안의 식생활, 교통편 그리고 QnA 시스템과 상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중앙 LNC는 이 장점들을 모두 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작년에 다녔던 두 독재학원과 비교하여 본 학원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학원 분위기

 

중앙 LNC는 규칙을 정해두고 이행하지 않으면 벌점을 부가 함으로써 공부에 강제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학원은 벌점이 있더라도 미미할 정도로 영향이 없었습니다. 꼼꼼히 체크하지도 않고 느슨하게 적용되는 규칙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오히려 방해의 여지를 주게 되어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되는 모순된 방식으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 학원은 규칙을 꼼꼼히 그리고 칼같이 지켜 만약 지키지 않았을 때 정작 나한테 돌아오는 페널티 때문에 두려운 마음에 최대한 룰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자신이 사용하는 개인 독서실 책상 외에도 5개의 공용 공간이 따로 있어서 공부하다가 답답함이 느껴질 때 열린 공간에 나와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 1년동안 수험생을 가장 괴롭히는 졸음과 많은 유혹 거리에 대해서도 선생님들이 수시로 교실로 들어와 깨어 주셔서 잠으로 인한 공부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었고 개인pc를 이용해서 강의를 들을 때 감시 프로그램 때문에 딴 짓을 할 수 없어 공부 집중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자체 급식과 편리한 교통편

타 독학 재수 학원에서는 도시락 업체에서 도시락을 급식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급식이 이루어졌는데 건강상에 좋지는 않을지, 또 이 식사를 학원에서 있을 동안 계속 먹을 수 있을지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 학원은 자체 급식으로 메뉴도 다양하고 맛과 영양 밸런스도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하여 식생활 문제에서는 전혀 걱정이 없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 근처에 마을버스 정류장, 시내버스 정류장과 지하철역까지 모든 교통편이 있어

집에서 학원까지의 거리가 있는 저한테는 이동상에 시간을 줄일 수 있었던 게 저한테 큰 장점이었습니다.

 

3. QnA시스템, 상담

중앙 LNC 에서는 대학생이 상담, QnA를 해주는 방식과 달리 직접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교과 상담, QnA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훨씬 자세하고, 저희가 모를 거

같은 부분, 오해하는 부분, 잘못된 공부 방식까지 알려 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국어랑 수학만 QnA를 할 수 있었던 전 학원과 달리 국영수사과 전 교과에 담당 선생님이 계셔서 자신이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앓는 부분이 전혀 없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 덕분에 공부 하는데 힘든 점이 없었고 제가 해야 하는 건 오로지 공부에만

전념하는 것뿐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본 학원에 다니게 될 혹은 생각이 있는 학생분들, 노력을 한 만큼 언젠가는 보상이 돌아온다고 어른들은 말합니다, 하지만 그 보상이 언제, 어떠한 방식으로 주어질지는 아무도 얘기하지 않습니다. 입시 준비를 하는 이유도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장차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할지, 내가 원하는 걸 미래에 내가 이뤘을지 아닐지 그 누구도 모르기 때문에 그렇기에 모두 공부를 하는 게 아닐까요. 이미 한 번 더 입시를 치르기로 했다면 할 수 있는 건 공부 하나밖에 없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